티스토리 뷰

 

홍제행복기숙사는 교육부와 서대문구가 무상으로 부지를 제공하고, 국민주택기금과 사학진흥기금 등으로 건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행복(연합) 기숙사입니다.

 

홍제행복기숙사는 수도권 소재 대학, 대학원 재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되는 기숙사입니다.

 

이 글에서는 홍제행복기숙사의 지원대상, 신청기간, 비용, 제출 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홍제행복기숙사 예시 사진
사진을 클릭하시면, 홍제행복기숙사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홍제행복기숙사 신청 바로가기

위치

홍제행복기숙사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하며, 주변에는 3호선 홍제역이 있습니다.

 

 

 

 

 

 

 

신청 기간

2024년 1학기 정기입사생 신청 기간은 2024년 1월 26일부터 2월 5일 오전 9시 59분까지입니다.

 

 

 

 

 

신청 대상

  • 서울, 경기, 인천 소재 대학의 대학생, 대학원생, 취업준비생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직전 학기 성적이 4.5 만점 기준으로 2.0 이상인 학생

  • 취업준비생은 만 39세 이하 청년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입사 제한조건

  • 외국인 재학생/대학원생

  • 2023년 1,2학기 중도 퇴사자

  • 징계, 퇴사 이력이 있는 학생 등은 입사에 제한이 있습니다.

 

 

 

 

 

모집인원 (2024년 기준)

 

홍제행복기숙사 신청 바로가기

 

1인실(장애인실) 1명, 2인실 (남: 40명, 여: 10명), 4인실 (여: 30명)으로 선발 예정입니다.

 

 

 

 

 

기숙사비, 보증금 등

기숙사비(2023년 기준)

  • 1인실·2인실 1,794,600원
  • 4인실 1,356,300원
  • 6개월 일시납 기준
  • 보증금 미포함

 

기숙사비 납부 유형:

4가지 유형 중 1가지를 자유롭게 선택

① 1개월씩 6회 분납(기숙사비 동일, 보증금 30만 원)

② 2개월씩 3회 분납(기숙사비 동일, 보증금 30만 원)

③ 3개월씩 2회 분납(기숙사비 동일, 보증금 30만 원)

④ 6개월씩 1회 일시납(기숙사비 동일, 보증금 10만 원)

 

식비(2022년 기준)

  • 4주 28식(1일 1식): 3,800원
  • 4주 42식(1일 1.5식): 3,500원
  • 4주 56식(1일 2식): 3,350원

 

 

 

 

 

 

 

신청방법

  1. "홍제행복기숙사"를 검색하여 홍제행복기숙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입사/퇴사 안내-입사 신청"을 클릭하여 신청합니다.

  3. 입사 정보를 입력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합니다.

홍제행복기숙사 신청 바로가기

 

사학진흥재단

사학진흥재단

happydorm.or.kr

 

 

 

 

제출 서류

1) 입사 등록카드 및 서약서 각 1부(입사 당일날 행정실에서 작성 가능)

입사 전 자가 모니터링 서류 작성해 입사 당일 자가 모니터링 출력물 필수 지참

2) 사진 1장(반명함판 또는 증명사진) : 입사 등록카드 부착용

3) 기숙사 입사용 건강진단서 1부(보건소나 병원에서 발급 가능)

- 필수 검사 항목 : ‘B형 간염’, ‘흉부X선 촬영’, ‘성병(성병 중 매독) 유무’는 반드시 포함해야 함.

  • 건강진단서는 발급 기한이 1주일 정도 소요되므로 최소 1주일 전에 검사받아 늦어도 꼭 입사 당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미제출자는 입사가 불허됨을 유념하시기를 바랍니다.

 

4) 신분증 사본 1부

 

5) 본인 통장 사본 1부(퇴사 시 보증금 및 기숙사비 환불용)

 

6) 재학증명서 1부

  • 신입생은 등록금 납부 영수증 제출 후 입학 후 재학증명서 추가 제출

  • 복학 예정자는 복학 증명서 제출 후 복학 완료 후 재학증명서 추가 제출

7) 직전 학기 성적증명서 1부

  • 대학원 신입생의 경우 대학 성적증명서 제출

 

8) 부모님 주민등록등본 1부

  • 부모님과 주소지가 다른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첨부

9) 사회적 배려 대상자 증빙서류 제출

  • 입사 신청 시 사배자 유형에 체크한 학생만 제출

 

 

 

신청접수 및 결과 발표일정

  • 신청접수 기간: 2024년 1월 26일부터 2월 5일 9시 59분까지

  • 결과발표: 2월 8일 14시에 개별 문자 통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기숙사비 & 식비 납부: 2월 8일 14시부터 2월 14일 10시까지

  • 추가선발 일정: 2월 14일 15시부터 선발 완료할 때까지

 

 

 

문의처

  • 홍제행복기숙사 행정실 (02-396-7002/7020)로 문의 가능합니다.

  • 업무 시간: 평일 9시~21시 / 주말 9시~18시